Winnie The Pooh Bear 웹디자인 기능사 문제 풀어보기 사이트(+오답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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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디자인 기능사 문제 풀어보기 사이트(+오답노트)

코딩은 처음이라 2023. 4. 7. 22:58

“ 지연되는 프로젝트에 인력을 더 투입하면 오히려 더 늦어진다. ”

- Frederick Philips Brooks
Mythical Man-Month 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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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디자인 기능사 문제 풀어보기 사이트(+오답노트)

 

 

 

 

다음주에 시험 보는 웹디자인 기능사!

 

오늘 학원에서 시험을 보고 틀린 문제들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 기능사 시험보기

코드 보기 / 완성 화면

 

 

위 사이트는 수업시간에 만든 기능사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랜덤으로 나와서 공부하고 나서 풀어보기 더 좋습니다!

들어가서 풀어보세요~!

 

 

 

 

2015년 07월 19일 필기 기출문제 오답

 

1.색의 3속성 중 사람의 눈이 가장 예민하고 강하게 반응하는 대비는?

①명도대비
②색상대비
③보색대비
④채도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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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명도대비

해설
-명도대비 : 명도가 다른 두 색의 영향에 의해 명도차가 다르게 지각되는 현상.
주의 색에 따라 더욱 밝게 느껴지거나 더욱 어둡게 느껴짐.


 
 
11. 자연에서 쉽게 찾을 수 있고, 온화함이 있지만 때로는 단조로움을 주는 디자인 원리는?

①유사조화
②균일조화
③방사조화
④대비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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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유사조화

해설
유사조화 : 같은 성질의 조화, 친근감과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응나 
이로인해 단조로울 수 있다.
파도나 잎사귀, 잔디 등 자연에서 쉽게 볼 수 있다.


 
 
24. 다음 중 인터넷 서비스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mail
PDA
FTP 
Te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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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PDA

해설
PDA는 개인 휴대정보단말기




 
 
42. 컴퓨터 그래픽스의 발달 과정 중 세대별 발전단계가 바르게 연결된 것은?

①제1세대 - 진공관, 리플레시형 CRT
②제2세대 - 집적회로, 벡터 스캔 CRT
③제3세대 - 고밀도 집적회로, XY 플로터
④제4세대 - 고밀도 집적회로, 래스트 스캔 C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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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제4세대 - 고밀도 집적회로, 래스트 스캔 CRT

해설
제1세대 - 진공관 CRT에 의한 영상시대 개막
제2세대 - 트랜지스터시대, 리플레시형 CRT
제3세대 - 집적회로, 스토리지형 CRT
제4세대 - 고밀도집적회로, 래스트 스캔 CRT
제5세대 - 컴퓨터지능화시대, 컴퓨터 그래픽스의 대중화






 
 
47. 컴퓨터 그래픽스 시스템의 출력장치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 그래픽 정보를 외부로 출력하는 것을 말한다.
② 대표적인 출력장치로 프린터, 모니터, 디지타이저 등이 있다.
③ 빔 프로젝터는 인쇄된 사진이나 문자, 혹은 영상을 확대 투영해주는 광학장치이다.
④ 처리장치를 통해 처리된 결과는 출력장치를 통해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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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대표적인 출력장치로 프린터, 모니터, 디지타이저 등이 있다.

해설
디지타이저(타블렛)은 입력장치이다.



 
 
48. 다음이 설명하고 있는 것은?

-점묘와 같이 제한된 수의 색상들을 사용하여 시각적으로 섞어서 만들어 내는 것이다.
-적은 수의 색상의 반복으로 그래픽 파일의 용량을 줄인다는 장점이 있다.

① 모핑
② 디더링
③ 커스텀 팔레트
④ 팔레트 플래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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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디더링

해설
디스플레이 되는 이미지의 색 공간의 차이에서 오는 결점을 보완해 주는 방법.
색 오차를 최대한 최소화하여 원본의 이미지를 최대한 보전하려고 하는 방법.

모핑 : 모핑은 하나의 이미지를 다른 이미지로 단절 없이 이미지를 연속적으로 변형시키는 형상 변형 기법으로 흔히 일정한 시간 내에 여러 형상을 거쳐 최종 이미지로 변화되는 모습을 재현한다. 하나의 이미지를 다른 것으로 변형시키는 데 필요한 변화를 컴퓨터가 수학적으로 계산하는 과정을 거쳐 재현된다.


49. 다음 중 웹사이트 개발과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프로젝트 기획 - 목표설정, 시장조사, 개발전략수립
② 웹 사이트 기획 - 사이트 콘셉트 정의, 자료수집 및 분석
③ 웹 사이트 디자인 - 콘텐츠 제작 및 배치, 내비게이션 구축
④ 웹 사이트 구축 - 테스트 및 디버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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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웹 사이트 구축 - 테스트 및 디버깅

해설
웹 사이트 구축 단계에서는 도메인 확보 및 프로그래밍을 합니다.
데스트 및 디버깅은 유지 및 관리 단계



50. 고해상도의 원본 이미지의 포맷을 변경해서 저장하였을 경우 다음 중 파일용량이 가장 큰 것은?

① PNG
② BMP
③ JPG
④ 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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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BMP

해설
이미지 확장자별 크기
BMP > PNG > JPG(높은 압축률) > GIF(낮은 색상수)


53. 다음 포맷 중 LZW(Lempel-Ziv-Welch)라고 알려진 압축 알고리즘을 사용하며 사진이미지 보다는 색상이 단순한 그래픽에 더 효과적인 파일 포맷은?

① BMP
② GIF
③ PNG
④ JPE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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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GIF

해설
LZW : 무손실 압축 기법으로, 비슷한 계열의 색상을 갖는 이미지를 저장할 때 많이 사용한다.
TIFF, GIF  등에서 사용



55. 다음 중 그래픽 표현 방식에서 벡터 방시게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① 베지어 라는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다.
② 비트맵이미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파일 용량이 크다.
③ 이미지를 확대/ 축소하여도 그림이 거칠어 지지 않는다.
④ 미세한 그림이나 점진적인 색의 변이를 표현하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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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비트맵이미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파일 용량이 크다.

해설
비트맵 - 이 형식은 픽셀 이라고 불리는 조그만 사각형이 각각이 색상을 가지고 모여서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방식입니다. 떄문에 확대해서 보면 픽셀의 형태가 보여 깨져 보이는 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고 사실적인 표현이 가능하나 고품질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해상도를 올려야 하는데 해상도를 올릴 수록 파일의 용량이 커지는 단점을 가짐

벡터- 벡터 파일이란 수학적인 오브젝트에 의해 정의된 선과 곡선으로 구성되는 이미지를 이야기 합니다. 벡터 이미지는 비트맵 이미지와 달리 어떤 해상도에서도 자동으로 크기를 조절하므로 해상도와 관계없이 깨끗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점과 선의 개수로 파일의 용량이 결정되므로 간단한 이미지에서는 같은 크기의 비트맵 파일보다 훨씬 적은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연스러운 이미지와 색상의 표현에 한계가 있습니다.




57. 해상도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① 이미지를 표현하는데 몇 개의 픽셀 또는 도트로 나타내었는지 그 정도를 의미한다.
② 작은 화소 단위를 말한다.
③ 해상도가 높을수록 이미지의 질은 떨어진다.
④ 해상도는 bps로만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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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이미지를 표현하는데 몇 개의 픽셀 또는 도트로 나타내었는지 그 정도를 의미한다.

해설
해상도는 보통 ppi나 dpi 단위를 사용하며, 해상도가 높을수록 이미지를 더욱 세밀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60. 애니메이션에서 사용되는 정지화면 하나하나를 무어시라 하는가?

① Frame
② Key Frame
③ Tweening
④ Onion Sk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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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Frame

해설
Key Frame 은 애니메이션에서 움직임의 시작점과 끝점을 나타내는 프레임
Tweening 은 애니메이션에서 Key Frame 사이의 움직임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술
Onion Skin 은 애니메이션 제작 도구에서 이전프레임과 다른 프레임을 겹쳐서 보여주는 기능



문제 출처_전자문제집 CBT

https://www.comcbt.com/xe/j9/2115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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